Tic Disorder
틱장애(Tic Disorders)는 갑작스럽고 반복적인 움직임이나 소리(음성 틱)를 나타내는 신경발달 장애입니다. 운동 틱과 음성 틱으로 나뉘며, 운동 틱은 얼굴, 목, 어깨 등 특정 부위의 근육이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증상으로 나타나고, 음성 틱은 소리를 반복적으로 내거나 특정 단어를 반복하는 증상으로 나타납니다. 틱장애는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지만, 증상이 1년 이상 지속될 경우 만성 틱장애 또는 투렛 증후군(Tourette Syndrome)으로 진단될 수 있습니다.
틱장애는 청소년기에 주로 발생하며, 학업과 대인 관계에 영향을 미치고, 자신감 저하나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 이로 인해 틱 증상 자체뿐만 아니라 정서적 문제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적절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.
연세유앤김 정신건강의학과 청소년 클리닉은 틱장애를 진단하고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여, 청소년이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, 일상생활에서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
연세유앤김 정신건강의학과는 틱장애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인 치료와 지원을 제공합니다. 틱장애는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을 경우,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.
연세유앤김 정신건강의학과 청소년 클리닉은 틱장애를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진단과 치료를 제공하여, 틱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, 청소년이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. 틱 증상이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,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치료를 제공합니다.
우측 콘트롤 버튼
[모바일] 메뉴 헤더&푸터 커스텀